비열한 거리의 요리왕 비룡

 

'요리왕 비룡(中華一番)'은 광동지역 최연소 특급요리사 비룡을 주인공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이다. 비룡은 요리로 세상을 지배하려는(-_-;) 사악한 암흑요리계에 맞서 싸우기 위해 분연히 떨쳐 일어나 전설의 요리 기구를 찾아 천하를 떠돕니다.




며칠 전 아름다운재단으로 걸려 온 한 통의 전화를 받고 아주 오랜만에 '요리왕 비룡'이 떠올랐습니다. 
전화 수화기로 젊은 남성분의 목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조금 나지막하고 조심스러운 목소리 였습니다.


"혹시...아름다운재단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어떤 도움이 말씀하시는 건지요?"

"길위의 아이들에게 최고의 음식을 주고 싶습니다. 장소와 요리할 사람들은 있는데..식재료비를 지원 받을 수 있을가요? 5월 21일에 행사를 하려고 합니다."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사업은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서 일정 기간동안 공모를 받고, 심사를 거쳐 지원합니다. 너무나 촉박한 시간이기에 기간 전에 지원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시민들이 직접 참여의 방법으로 심사하고 후원하는 소셜펀딩 개미스폰서라면 가능했습니다. 


전화를 주신 분은 호주의 레스토랑에서 주방을 총 지휘하고 있는 젊은 쉐프 김기훈(쉐프 리키) 님이었습니다. 호주에서 아름다운재단으로 전화를 걸어온 것이였습니다.

얼마전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방영한 '비열한 거리'편을 보고 너무나 가슴이 먹먹해 그냥 있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바로 그 젊은 요리사인 쉐프 리키 님이 본인의 블로그에 올리신 글입니다.

        <출처:Rick dog's Kitchen>



요리왕 비룡의 결말이 무엇이였는지 잘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룡이 8개의 전설의 요리기구를 모두 찾아 암흑 요리계로 부터 세상을 구했는지 생각해 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리키 님의 프로젝트 '길 위의 아이들에게 최고의 요리를 선사합니다'는 열심히 지켜보고 응원하겠습니다. 요리가 이 비열한 거리에서 아이들을 구해낼 수 있도록! 



<길 위의 아이들에게 최고의 요리를 선사합니다>

- 일시: 5월 21일 (화요일) 오후 1시 ~ 4시

- 장소: 서울 신림동 르네상스 쇼핑몰 10층 나우베베 파티하우스



- 메뉴(약간의 변동 가능성 있음) 

- 생일 선물 : 도시락, 간식거리 등등

- 일하는 스텝 : 자원봉사로 이루어져있으며 35명 ~ 40명의 팀으로 구성

- 식재료비 : 4,000,000원 (1인 20,000원 X 200명) 



식재료비 마련을 위한 모금 프로젝트가 소셜펀딩 개미스폰서에서 진행중입니다. 


 



<소셜펀딩 개미스폰서>는?

공익 프로젝트를 위한 온라인 펀딩 플랫폼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공익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세상의 긍정적인 변화를 꿈꾸는 작은 도전들이 지치지 않도록 시민들은 '스폰서'가 되어 줍니다.

세상을 향한 재밌는 실험과 제안이 있다면 <
소셜펀딩 개미스폰서 www.socialants.org>로 연락주세요.
ants@beautifulfund.org / 02-6930-4588 


 

대체로 무해한 모금국이창석
더 많이 가지기 보다는 더 많이 나누고 싶어서 아름다운재단에 왔습니다.
한겨울 오롯한 화롯가 처럼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이 되었음 합니다.